fbpx Skip to content

이래도 출근하기 싫다고? (Feat.플레이팅)

가장 합리적인 점심 복지
thumb_230314_01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의 생각처럼 직원들이 진심으로 함께하고 싶고,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직원들이 일에 몰입하고 만족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세심하고 다각적인 고민을 기울인다면 이는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복지제도입니다. 회사의 구성원들이 복지를 직접 체감하고, 만족을 느낄 수 있어야 하죠. 오늘은 많은 복지제도 중에서도 직장인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점심시간’에 대한 복지를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점심 식사를 통해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었다는 똑똑한 회사들의 이야기, 지금 들려드릴게요!

출근하고 싶은 회사가 되는 방법, 플레이팅

🗯️ 예전에는 일요일만 되면 이번 주는 출근하면 뭐 먹지.. 고민이었는데 요즘은 점심 메뉴 고민이 사라져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모든 메뉴가 너무 맛있어요. 주변 지인들에게 저희 회사는 맛있는 점심 나온다고 맨날 자랑하고 있어요!

🗯️ 점심시간에 회사 근처 식당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기다리다가 점심시간이 끝나곤 했거든요… 근데 요즘은 사무실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니 오히려 점심시간이 남아요. 남는 점심시간에는 가벼운 산책하면서 리프레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 매일 맛있는 점심 식사가 제공되니까 업무 효율도 오르는 느낌이에요. 오후에는 종종 업무 효율이 떨어지기도 했는데, 맛있는 식사를 든든하고 기분좋게 하니까 오후에도 기분 좋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요즘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 높아졌어요. 

△ 플레이팅 고객사 임직원분들의 실제 후기를 각색한 내용입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회사의 구성원 분들은 맛있는 점심 식사를 제공해 주는 우리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져 주변에 자랑하고 싶은 회사, 출근하고 싶은 회사가 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점심시간을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어주면서, 야무진 점심 복지 하나로 임직원에게 사랑받는 회사가 된 것이죠. 그렇다면 플레이팅 서비스의 어떤 점이 임직원의 회사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을까요?

✔️ 최신 트렌드에 맞춘 식문화

플레이팅은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이라는 점심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슐랭, 특급호텔 출신의 유능한 셰프들이 당일 아침 직접 조리한 음식을 사무실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플레이팅의 운영팀이 직접 배송해 드리고 있죠. 다양한 요리 경험과 실력을 갖춘 셰프들이 매주 모여 메뉴에 대한 기획회의를 진행하여, 다양한 메뉴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개발한 700여 가지의 메뉴를 통해 매일 질리지 않는 식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최신 유행하는 트렌드에 맞는 메뉴를 혁신적으로 시도해서 다양한 식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세계 각국의 음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한 퓨전요리인 월드푸드까지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식당이라도 매일 방문하면 금방 질리지 않나요? 플레이팅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매일 질리지 않는 식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 매일 먹는 점심이 질리지 않게 하는 플레이팅의 노력 보러 가기 – Click!

✔️ 만족도 높은 점심 식사

플레이팅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사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다고 이야기해 주시는 것은 ‘음식의 맛’인데요. 유능한 실력파 셰프들이 직접 조리한 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맛이 있을 수밖에 없지만, 음식 맛에 대한 또 다른 비결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푸드테크 기술’을 활용한다는 점인데요. 고객사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푸드테크 기술의 힘을 빌리고 있습니다. 잔반량을 검사하여 식수량 조절과 만족도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죠.

✔️ 구성원을 위하는 ‘진짜 복지’

많은 기업들이 인재 채용에 경쟁력을 갖기 위해 여러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직을 고려하는 구직자들이 새로운 직장을 고를 때 복지를 가장 염두에 둔다는 설문 결과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각 기업의 HR 담당자들은 실용적인 복지를 도입하기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하루의 절반 이상을 직장에서 보내는 직원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복지 제도입니다. 매일 먹는 점심을 현장에서 빠르고 맛있게, 그리고 700가지 이상의 음식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죠.

기업의 입장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직원들에게 양질의 복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세무법인 더봄은 플레이팅을 도입한 후 채용공고에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이용’이라는 문구로 구직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주는 복지가 직원들이 진짜 만족할 수 있는 복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좋은 인재 확보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보러 가기 – Click!

합리적인 점심 복지에 동참하세요

세계 알람 앱 1위 기업이자 플레이팅의 고객사인 딜라이트룸은 구성원들의 성장과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요. 딜라이트룸은 반기에 한 번씩 복지제도에 대해 구성원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22년 12월에 실시했던 만족도 서베이에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가 42개 항목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하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 도입 전에는 구성원들이 제각기 식사를 했지만, 점심 구독 서비스 도입 후 한자리에 모여 함께 식사를 하다 보니 구성원들 간의 친밀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게다가 미슐랭 특급호텔 출신의 셰프들이 당일 만든 따뜻하고 수준 높은 음식을 점심시간에 즐길 수 있으니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하죠.

📌세계 1위 알람 앱 회사가 선택한 복지, 플레이팅 보러 가기 – Click!

위에서 소개한 회사들은 구성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진심이 담긴 고민을 지속했습니다. 그 고민 끝에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플레이팅을 선택하게 되었죠.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일, 플레이팅과 함께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