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퇴사율, 우리 회사만 이래?
- 2022-04-29
- 플레이팅 소식
🤦♂️직원1: 재택근무 끝나고 사무실 출근하면 퇴사하고 싶어..
🤷♀️직원2: 내 꿈은 퇴사, 로또 당첨되면 퇴사해야지!
👨💼직원3: 빨리 퇴사해서 나의 사업을 할 거야.
높아지는 직원 퇴사율.. 고민이신가요? 🤔
구인구직 플랫폼 ‘잡코리아’에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7.2%는 조기퇴사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십입사원과 우수 직원의 빠른 퇴사는 회사의 고민거리입니다. 평소에도 우수 직원들이 회사에 적응하여 기여할만하면 퇴사하는 경우가 생겨 골치 아픈데, 요즘은 거리 두기 완화로 재택근무가 종료되면서 현장출근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까지 퇴사할까봐 염려되는 것이죠.
게다가 오늘날의 MZ세대는 회사를 떠나고 개인 프리랜서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높아만 지는 우리 회사의 직원 퇴사율, 우리 직원들을 붙잡아둘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어하는 특급 Solution, 플레이팅!
한 커뮤니티에서는 ‘직원 퇴사율 낮추는 꿀팁’이라는 제목으로 일이 힘들고 상사한테 혼나도 점심이 맛있으면 기분이 조금은 나아진다며, 맛있는 밥을 위해서라도 출근하고 싶어진다는 내용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복지제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위부터 살펴보면 정기 상여금, 휴가비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이 차지했고, 식사 제공은 33.3%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사람들이 YG구내식당을 부러워하는 것처럼, 직원들은 맛있는 점심을 선호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은?
변화하는 오피스 환경에 발맞추어 많은 기업의 점심문화를 바꾸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입니다.
플레이팅은 자체 센트를 키친에서 전문 셰프가 직접 조리한 음식을 기업에 직접 배송, 세팅, 수거까지 원스톱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플레이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800가지가 넘는 레시피를 바탕으로 매일 새롭고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이미 많은 기업이 플레이팅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 4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01. 전문 셰프의 요리를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요즘은 필요한만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SaaS(Software-as-a-Service)구독이 일상화되었다고 하죠.
플레이팅이 기업에 제공하는 점심 구독 서비스는 별도의 설비투자 없이도 사무실 내에 단 1평의 공간만 있으면 셰프가 직접 조리한 맛있는 음식을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Caas(Cafeteria-as-a-Service)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플레이팅은 그냥 그저 그런 요리를 제공하는 곳이 아닙니다. 플레이팅에는 미슐랭, 호텔 출신의 유능한 전문 셰프님들이 식재료 선정부터 조리까지 직접 진행합니다. 고급 레스토랑이 아닌, 우리 회사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셰프님들의 고퀄리티 요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유일한 휴식시간은 점심시간이죠. 휴식시간을 더 행복하고 기대되게 만들어드립니다. 전문 셰프님들이 개발한 800여 개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매주 새롭게 준비하는 리프레시 음식을 사무실에 따뜻하게 전달드립니다.
02. 배송부터 뒷처리까지 완벽하게!
플레이팅은 최상의 음식 퀄리티를 위해 담당 서비스 매니저님들이 직접 음식의 배송부터 세팅, 그리고 가장 번거로운 음식물 쓰레기 처리등의 뒷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올인원 서비스로 현재 많은 고객사에서 최고의 만족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03. 고객의 가려운 곳을 정확하게 긁어주는 플레이팅!
플레이팅은 타 점심 구독 업체와 차별화된 다양한 방식의 고객 맞춤형 푸드테크 솔루션을 사용하여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 계약 이전 2주 동안 체험 서비스(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기업이 선호하는 식단 및 메뉴별 잔반량을 매일 수집, 분석하고 동시에 고객 VOC를 수집하여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식단과 제공량을 산출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레이팅의 노력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고객사의 80% 이상이 정규 계약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04. 잃어버린 점심시간 40분 확보까지!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도입하면 식사를 위한 이동부터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데까지 단 20분이면 됩니다.
식사하러 식당을 이동하고 기다리며 오늘은 뭘 먹을지 고민하는 메뉴선택의 시간이 없어지기 때문에 잃어버린 점심시간 40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의 임직원들은 점심시간동안 사내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셰프의 음식을 즐김과 동시에 남은 점심시간을 직원 개인의 휴식 뿐 아니라 자기계발의 시간으로 값지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잘나가는 기업이 플레이팅을 선택하는 이유
요즘 잘나가는 회사들은 이미 플레이팅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팅을 이용하신 많은 분들은 음식의 퀄리티와 배송부터 깔끔한 뒷처리까지 모든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사내 카페테리아가 직원 복지의 상징이었다면, 이제는 사내 식사가 그 회사의 복지수준을 파악하는 중요한 척도로 자리매김했다고 합니다. 직원 퇴사율을 낮추기 위한 직원 복지 제도 고민하고 있다면,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을 고려해 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