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직원들이 가장 만족하는 복지 제도는 이것!

점심도시락vs플레이팅, 현명하게 확인해 보세요!
thumb_230523_01

우리 회사 구성원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고, 건강한 점심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고민하시나요? 최근 점심 복지를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심 복지는 직원들이 가장 만족하는 복지제도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입니다.  

점심 복지를 도입할 때, 가장 떠올리기 쉬운 방안 중 하나는 ‘도시락 제공’입니다. 도시락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플레이팅은 도시락 제공이 아닌, 자율배식 형태의 ‘케이터링 서비스’를 선택했습니다. 간편함을 거부한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어떤 형태의 점심 복지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 이 글을 주목해 주세요!

플레이팅이 케이터링을 선택한 이유

플레이팅은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이라는 슬로건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슐랭 및 특급호텔 출신의 전문 셰프단이 당일 새벽에 직접 조리한 음식을 사무실로 배송해 드리고 있죠. 고객사별로 점심시간에 맞춰 케이터링 형태로 식사를 세팅해 드립니다. 임직원이 오롯이 ‘점심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식사 후 뒷처리까지 플레이팅이 대신해 드리죠. 점심 도시락을 원하는 고객사의 경우 도시락을 제공하지만, 플레이팅은 케이터링 형태를 기본으로 점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시락을 제공하면 끝이 나는 간편한 방식 대신, 세팅부터 뒷처리까지 모두 진행해야 하는 케이터링 형식의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있죠. 그럼 플레이팅은 왜 간편한 점심 도시락이 아닌, 조금은 번거로운 케이터링 서비스를 선택했을까요?  

따뜻한 점심 식사가 주는 높은 만족감

플라스틱 도시락 통은 따뜻한 온도를 오랜 시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조리된 음식을 도시락 용기에 담아 차로 배송하는 동안 음식은 이미 식기 시작하죠. 플레이팅은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2016년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프란시스코교의 연구에서는 따뜻한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비교해 미각세포의 반응을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미각세포는 따뜻한 음식의 맛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을 보여주며, 따뜻한 음식이 식은 음식보다 맛있게 느껴지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죠.

플레이팅은 직장인 분들이 점심시간 따뜻하고 건강한 점심 식사를 통해 든든한 영양소를 공급 받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오후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특히 따뜻한 밥을 먹었을 때, 소화가 더 원활하게 진행되어 음식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플레이팅이 준비한 점심 식사는 차게 식을 수 있는 플라스틱 도시락 통이 아닌, 핫박스를 이용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케이터링 세팅 현장에는 음식의 온기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조명을 설치했죠. 집밥 같은 따뜻하고 맛있는 질 높은 점심 식사가 직장인들의 하루에 큰 힘이 된다고 믿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중요하게 논의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커뮤니케이션’이죠. 눈앞의 매출과 업무에 집중하다 보면,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놓치게 됩니다.

도시락은 분명 편리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각자의 자리에서 도시락을 먹는 풍경은 어쩐지 외롭고 서늘한 기분이 듭니다. 한마디의 대화도 없이 도시락을 먹고 빈 통을 치운 뒤 자리에서 짧지만 텅 빈 휴식을 보내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실제로 코로나19 대유행 시절, 사람들과 함께 밥을 먹지 못하는 환경에 우울감을 느끼는 직장인들도 많았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식을 배식 받은 직원들이 삼삼오오 모여 식사를 하게 되는 풍경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위해 모인 구성원들이 점심시간을 사교와 관계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죠. 이는 구성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긍정적인 근무 환경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다양성

케이터링 서비스에는 일반적으로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 포함됩니다. 반대로 점심 도시락을 준비하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적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에서 준비할 수 있는 음식 가짓수는 700가지가 넘습니다. 미슐랭 셰프가 아침 일찍 조리해 점심시간까지 따뜻한 상태로 차려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죠. 하지만 점심 식사를 케이터링이 아닌 도시락으로 운영하게 될 경우 음식의 가짓수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도시락통 안에 있어도 원래의 모양과 맛 그대로 보존되는 메뉴로 한정되다 보니, 제공될 수 있는 메뉴 또한 케이터링 메뉴들에 비해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거죠.

같은 점심을 먹더라도 건강과 다양성을 위한 선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플레이팅이 간편한 도시락 형태의 서비스보다 케이터링 형태의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가장 완벽한 점심 복지, 플레이팅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700여 가지가 넘는 레시피를 활용해 매일 색다른 점심을 먹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셰프가 요리한 음식으로 건강과 맛까지 모두 확보했습니다.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많은 기업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가상 자산 거래소 ‘코빗’은 구성원들을 위한 점심 복지를 고민했습니다. 이를 위해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코빗은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활성화 되는데 있어, 플레이팅의 서비스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급속도로 성장하는 IT 회사에서 대두되는 문제점 중 하나는 ‘커뮤니케이션 부족’입니다. 코빗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부서나 팀 등 이미 짜여진 무리끼리 이루어진 식사는 다른 조직과의 소통 부재라는 문제를 불러왔습니다. 다른 부서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계기가 전혀 없었죠. 서로 친밀감이 없다 보니 업무 협조 요청에도 어려움을 겪는 구성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후 커뮤니케이션 문제는 자연스럽게 눈 녹듯 사라졌죠.

구성원들이 라운지에서 식사를 함께 하니, 서로 식사하면서 한마디씩 주고받을 수 있게 되면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장이 열렸습니다. 따뜻하고 맛있는 식사에 대한 구성원들의 만족도는 기본이고, 각 부서장님들의 뜨거운 반응까지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도입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ㅣ코빗 고객사 인터뷰 – Click!

국내 대표 로보 어드바이저 스타트업 쿼터백은 직원들을 위한 복지제도를 고민해왔습니다. 복지제도는 구성원들의 직장 생활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구성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활용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동의할 것입니다. 쿼터백은 여의도 사무실 근처 식당의 높은 물가 탓에 편의점에서 대충 끼니를 해결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보고, 직원들이 양질의 점심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나서야겠다고 생각했던 것이죠. 그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쿼터백은 사내에 꼭 있어야 할 복지제도에 관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왔습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매번 가장 만족도 높은 복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죠. 셰프가 요리하는 맛있고 건강한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구성원들의 플레이팅 서비스 만족도가 아주 높았고, 이는 회사 생활의 만족도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쿼터백은 구성원들의 업무 몰입과 집중은 조직에 대한 만족도에서 우러난다고 생각하며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 일단 이용해 보실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ㅣ쿼터백 고객사 인터뷰 – Click!

회사 점심 복지에 대한 고민이 많은 요즘,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는 중소규모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인 셈입니다. 아직도 플레이팅 도입이 망설여진다면,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2주 동안 체험해 볼 수 있는 ‘파일럿 테스트’를 활용해 보세요!

📌 도입 전 체험해 보고 결정하세요ㅣ파일럿 테스트의 모든 것- Click!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구내식당 구축의 현실적 문제점

구내식당 구축의 현실적 문제점

플레이팅이 제안하는 해결법까지!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