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최고의 식사 경험을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CX팀 고객경험파트 박인재 매니저 인터뷰
CX팀 고객경험파트 박인재 매니저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홀매니저 근무
– 7321디자인 물류관리팀 근무
– 주식회사 플레이팅코퍼레이션 입사 (2019년)

플레이팅은 셰프님들의 맛있는 요리는 기본! 빠르고 안전한 배송, 피드백 즉각 대응 등 직장인들의 행복한 식문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오늘은 고객경험파트를 담당해 주시는 서비스 매니저님을 만나 플레이팅의 서비스에 대해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Q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B2B 운영 부서 고객 경험 파트에서 고객 유지팀 슈퍼바이저를 맡고 있는 박인재입니다. 플레이팅 입사 4년 차이고, 플레이팅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고객사에게 저희를 소개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컨설팅과 소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플레이팅을 처음 접하셨을 때 어떤 서비스인지 명확하게 이해하시기 어렵기 때문에, 상세 서비스 내용과 진행되는 순서 그리고 현장에서 어떻게 하면 점심시간이나 식문화를 좀 더 안정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을지 도와드리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Q2. 아 네.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셔서 잘 이해가 되네요! 그럼 실제로 플레이팅에서 일하시는 하루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어요?

플레이팅을 이용하시는 고객사에 배송 포함해서 주 3회 이상 방문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배송을 할 때는 제공할 메뉴, 음식 상태, 세팅을 위한 식기 등을 체크한 후 배송을 시작하는데요. 각 고객사 점심 식사 완료 후 세팅해 드린 공간을 정리하고 주 3회 이상 직접 서비스와 세팅된 음식 퀄리티 관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고객사의 담당자분과 피드백을 위해 만나 소통하고 필요한 내용을 셰프님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배송하면서 고객사와 소통할 때도 있지만 유선통화나 따로 방문하여 피드백을 받기도 하는 등 고객 유지를 위한 활동을 합니다! 내부적으로는 셰프님들과 소통하면서 메뉴 기획도 하고 있습니다.

Q3. 다양한 업무를 하시네요! 엄청 바쁘실 것 같은데 업무를 하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으실까요?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것은 맛있는 음식과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원하시는 시간에 원하시는 구성으로 세팅해서 다른 거 신경 쓸 필요 없이 편리하게 밥만 드실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셰프님들이 기획하고 요리하신 맛있는 음식을 신선함과 온기를 온전하게 담아 전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최선의 퀄리티로 배송하려고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습니다.

Q4. 많은 고객사의 점심을 챙겨주고 계신데, 매니저님은 점심을 언제 드시나요?

고객사에 식사를 제공하고 뒷처리까지 끝난 후, 고객사 인근에서 셰프님들이 챙겨주신 도시락을 먹거나 사무실로 복귀해서 직원용 식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Q5. 그럼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 또는 고객사가 있었을까요?

이용하시던 고객사에서 다른 고객사에게 소개해 주셨던 적이 있는데, 이럴 때 굉장히 뿌듯합니다. 광고를 보고 연락하신 게 아닌 지인 소개로 연락을 주신 고객사가 있었는데 지인에게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너무 만족스럽다는 이야기를 들어 우리 회사에도 이런 복지를 도입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때 감동, 감사함 그리고 더 잘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그 고객사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Q6. 플레이팅에서 가장 보람을 느낀 순간이 있다면 언제일까요?

고객사에서 플레이팅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저희 부서가 존재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 부분이 잘 충족되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음식을 세팅해 드리고 편리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돕는 부분은 기본으로 하고 있고, 이 외에 서비스에 대해서도 어떻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고 있거든요. 제공되는 메뉴가 이전과 비슷하진 않은지 이런 과정도 셰프님들과 피드백을 하고, 셰프님들과 함께 메뉴도 기획하고 있어요. 저희 요리와 서비스에 대해서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린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Q7. 어떤 기업에서 플레이팅을 이용하면 좋을까요? 플레이팅의 장점을 설명해 주세요!

일단 플레이팅은 언제나 맛볼 수 있는 요리가 아니라, 전문 셰프님들의 특별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플레이팅에는 2주 테스트와 하루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는 파일럿 서비스와 원데이어택 같은 체험 서비스가 존재해서 도입이 고민되신다면 부담 없이 체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체험 서비스를 이용하신 후 90% 이상은 정규 계약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고객사에서 피드백을 주시면 즉각 반영을 하고 소통을 한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Q8. 고객사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계신데, 고객사의 컴플레인과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어떻게 대응하시나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시간인데 최대한 늦지 않게 배송하려고 하지만, 혹시나 애매한 상황이 발생하면 시간적으로 안심하실 수 있도록 미리 늦는 것을 연락드려서 양해를 구합니다. 그리고 맛은 주관적이니까 맛에 대한 컴플레인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간이 짜다 혹은 싱겁다 말씀을 주시면 염도 측정을 진행해서 맛을 보완하고 원하시는 염도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또한 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저희 플레이팅 정기구독 전 체험 서비스 기간 동안 남은 음식의 잔량 등을 체크해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필요에 따라 더 증량을 해드리거나 부족하지 않게 음식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Q9. 그럼 배송 과정에서 음식의 신선도가 떨어지는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저희가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가 케이터링의 경우 최초 조리됐을 때의 퀄리티와 셰프님들이 생각하신 맛을 더 잘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도시락으로 제공했을 때 물론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도시락은 금방 음식이 식는다는 단점도 있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온도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온도가 떨어질 경우 음식을 먹을 때 맛이 변질되진 않지만 식었다고 느껴지면 맛이 떨어진다고는 생각해서 음식의 온도와 신선도 부분을 유지하기 위해 배송 시에보온 박스에 담아 최대한 빠르게 배송해 드리고 있어요. 핫팩을 이용해서 온도를 지키기도 하고 음식 세팅할 때는 할로겐 전등을 사용해서 시각적인 부분과 함께 보온도 유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Q10. 만약 갑작스러운 인원 변동이 발생하거나, 점심시간이 자유로운 회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저희는 매주 식수 파악 후 발주가 이루어집니다.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셧다운과 같은 갑작스러운 경우, 원자재 값만 받는 형식처럼 최대한 서로 타협을 통해 좋은 방향으로 맞춰드리고자 합니다.

점심시간이 자유로운 회사의 경우 케이터링 말고도 도시락, 그랩 형식으로 음식 제공이 가능하며 추가로 건강하고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 건강한 음식 서비스 신청도 가능합니다.

Q11. 플레이팅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공간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회의실 정도의 규모도 괜찮습니다! 플레이팅을 신청하시면 먼저는 현장미팅을 진행하는데요. 직원들의 동선이나 사무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현장 방문을 통해 사무실 공간, 어느 공간에서 식사를 하는지 등의 데이터를 만들고 좁은 공간에도 안정적인 식문화를 가지실 수 있도록 세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팅한 동선이 마음에 안 드실 경우에는 바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Q12. 오늘 인터뷰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실까요?

우리 모두에게 음식은 중요하잖아요. 플레이팅의 음식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셰프님들의 맛있는 음식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