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요즘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사뭇 달라진 사무실의 점심 풍경

변화하는 오피스가

직장인 점심문화 트렌드!

요즘 오피스가의 점심 풍경이 달라졌습니다. 바로 코로나의 영향 때문인데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실시하거나, 회식 문화를 줄이는 등 안전을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의 변화 안에서 직장인들의 점심 문화도 변화했는데요. 이전에는 팀워크를 위한 단체 식사가 많았다면, 요즘은 다 같이 먹는 찌개 등을 꺼려 하며 ‘혼밥’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했습니다.

또, 재테크 열풍이 불기 시작하고 외식 물가도 상승하면서 저렴한 점심을 원하는 사람들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점심 식사 비용 절감을 위해 도시락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늘어난 것이죠. 그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보내는 유형은 각자 어떻게 다른지, 아래에서 같이 보도록 할게요!

🏃‍♀️자기계발파
점심을 빠르게 먹고 운동, 독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형입니다. 편의점 음식이나 샐러드로 대체하기도 하며 자기계발에 대한 의지가 강한 타입입니다. 20분 안으로 빠른 식사를 선호하며 혼밥을 추구하는 유형입니다. ​혼자 빠르게 먹고 자기계발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도시락파
재테크 시대답게, 절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형입니다. 주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이 속하며 저렴하게 식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는 건강관리를 위해서 건강식을 따로 준비해서 먹는 사람들도 속합니다.

🍕외식파
맛있는 음식 먹는 것을 좋아하고,회사 근처에 안 가본 음식점이 없을 정도인 유형입니다. 팀원들과 함께 대화하면서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날씨 좋은 날은 새로운 식당으로 원정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사 후에는 함께 산책을 하거나, 커피를 마시면서 재충전을 하곤 합니다.

😪수면파
밥보다는 잠! 점심시간을 휴식시간으로 생각하고, 밥을 먹지 못해도 피로회복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형입니다.

안전한 직장인 점심식사 플레이팅!


플레이팅의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서비스​를 도입 후 생기는 변화😊

✅ 자유 시간 확보 ✅ 안전한 점심시간 ✅ 맛있고 다양한 메뉴의 점심

플레이팅과 함께 한다면 식당을 내려가면서 점심시간이 줄어드는 아쉬움, 점심값 절약, 코로나로 인한 감염 걱정, 또는 맛있는 다양한 메뉴를 먹고 싶다는 직원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작년 한해 안전한 점심시간을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플레이팅의 도입 문의는 전년대비 5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플레이팅의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사무실 공간을 활용해 회사 안에서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고, 그뿐만 아니라 검증된 실력 있는 셰프들이 700여 개의 레시피를 개발해 다양한 메뉴를 맛있게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어요!

직장에서 점심시간은 아주 소중합니다. 그 한 시간은 일에서 벗어나 잠시 한숨 돌릴 수 있는,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모든 직장인을 응원합니다!🍚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