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직장 상사와 점심 먹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직원 만족도와 조직 문화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한다면
직장 상사와 점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하루에 8시간 이상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은 아주 중요한 시간입니다. 요즘 점심시간의 풍경은 많이 달라졌는데요. 함께 점심을 먹는 것도 조직 생활의 일부였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개인적인 점심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 상사와 함께 점심을 먹는 것에 대해, 불편함을 숨기지 않는 직장인들이 많아졌습니다. 같은 팀 직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는 것이 이상하지 않았던 예전과 달라졌죠.

조직 생활에서 점심시간은 팀 단합의 중요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왜 직장 상사와 함께 점심을 먹는 것이 불편해졌을까요? 점심시간에 함께 밥 먹자는 직장 상사,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직장 상사와 점심, 왜 불편하게 느껴질까?

상사와 함께하는 점심시간 직장인 반응
상사와 함께하ㅇ는 점심시간, 직장인 반응은? (출처: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198422444)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팀장 및 상사와 점심시간이 편하다는 의견은 단 16.8%에 그쳤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상사와 점심을 먹는 것을 불편하게 느낀다는 것인데요.

또한 상사의 좋고 나쁨을 떠나, 상사와 점심 먹는 행위 자체가 불편하다는 의견도 46.4%라는 설문 결과도 있었죠.

모든 직원이 상사와 편안하게 지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매일 불편한 사람과 점심을 먹으면 강제적이고 어색한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이는 휴식시간이 되어야 할 점심시간이 스트레스와 불안의 시간이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없다는 이유도 큰 요인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중립적이고 흥미로운 주제를 찾는 것이 어렵다는 의견도 많았는데요. 먼저 대화를 하지 않으면 ‘사회성이 부족한 사람’으로 인식될까 걱정된다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상사와 따로 점심을 먹기 시작한 뒤, 동료로부터 ‘편애 받고 있다’는 오해를 받았다는 사연도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특별 대우를 받고 있다며 구성원들 사이에서 고립된 경험을 전하는 직장인들도 있었죠.

직장 상사와 점심 먹는 것의 장점은?

직장 상사와 점심 먹는 것의 장점은?
직장 상사와 점심 먹는 것의 장점은?

물론 직장 상사와 점심을 먹는 것도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업무에 대한 직접적인 피드백과 지침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인데요.

개인적인 성장은 물론, 직업적인 발전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경력 발전을 위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업무적으로만 대하던 직장 상사와의 점심 식사를 통해 열린 의사소통 경로를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아이디어는 물론, 우려 사항이나 제안 등을 더 쉽게 논의할 수 있죠.

상사와의 정기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조직의 우선순위, 전략적 목표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과거 전통적인 조직이 ‘가족 같은 회사’를 표방하며 꼭 함께 식사를 했던 것과 같은 맥락이죠.

개인의 취향과 니즈 VS. 직장 내 조직문화

직장 상사와 점심을 먹는 것이 불편한 것은 자유롭게 점심시간을 보내고 싶은 개인의 취향과 니즈에 속합니다. 그러나 경영진 입장에서는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직장 내에서 조직원들이 함께 점심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하고 싶은 것이 사실인데요.

즉, 기업의 입장에서는 구성원의 만족도와 조직 문화의 갈림길에 서서 어딘가의 편을 들어줄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점심시간에 사내 문화를 형성하는 것은 조직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팀 간 협업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회사는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조직 문화를 강화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가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조직과 구성원의 니즈를 한 번에 충족하는 점심 구독 서비스

점심시간은 하루 중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며 재충전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누구와 점심을 먹느냐에 따라,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만족도가 달라지죠. 하지만 직장 생활에서 모든 구성원의 개인적인 니즈를 모두 맞춰주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직원 만족도와 조직 문화를 동시에 강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조직 문화 강화

조직 문화를 강화하는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조직 문화를 강화하는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점심 구독 서비스는 직원들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팀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직원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합니다.

예를 들어, 코빗은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여 직원들이 함께 식사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문화를 조성했습니다. 이는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왔죠.

또한 딜라이트룸은 플레이팅 서비스를 도입한 후, 직원들이 매일 다른 메뉴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조직 내 유대감이 강화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구성원 만족도 증가 : 개인 시간의 확보

점심 구독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은 더 이상 근처 식당에서 장시간 줄을 서며 점심 식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사무실에 차려진 점심을 먹는 시간이 짧아지는 만큼, 구성원 개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시간이 확보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죠.

실제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식당에서 줄을 서고 기다림 끝에 밥을 먹고 오느라 1시간 30분으로도 여유롭지 않았던 점심시간이, 15~20분 만에 점심 식사를 마치고 개인의 휴식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점심 시간으로 바뀌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휴식시간이 확보되면서 점심 식사는 팀원들과 함께 하지만, 개인의 시간도 확보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긴 것입니다.

편리함과 효율성

차려주고 치워주는 플레이팅 서비스
차려주고 치워주는 플레이팅 서비스

점심 구독 서비스는 식사 준비와 뒷정리의 번거로움을 없애줍니다.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바로 음식을 받을 수 있으며, 식사 후 정리도 플레이팅에서 담당합니다.

이는 직원들이 점심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뱅크샐러드는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통해 ‘오늘 점심 뭐 먹지?’와 같은 소모적인 고민을 없애고, 점심 식사를 위한 시간을 줄여 구성원들의 점심시간 만족도를 비약적으로 높였다고 합니다.

다양한 메뉴로 직원 만족도 증대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하여 직원들의 식사 만족도를 극대화합니다. 한식, 일식, 중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이 매일 새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셰프가 준비한 균형 잡힌 식사
플레이팅 셰프 메뉴 기획 및 연구 현장

이러한 다양성은 직원들이 점심시간을 기대하게 만들어 전반적인 근무 만족도를 높입니다. 더불어, 셰프가 준비한 균형 잡힌 식사는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이는 곧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플레이팅 스페셜 메뉴 현장

플레이팅은 크리스마스, 추석 등 특별한 날에 맞춘 특식을 제공하여 조직 문화 행사를 풍성하게 합니다. 이러한 특식 제공은 직원들이 회사의 배려와 관심을 느끼게 해 주어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죠.

직원 만족도와 조직 문화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 것은 모든 기업에게 중요한 과제입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다양한 메뉴, 편리한 서비스, 그리고 조직 문화를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후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곧 조직의 생산성과 직원 만족도로 이어집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의 점심시간을 혁신하고,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여, 직원 만족도와 조직 문화를 동시에 강화해 보세요.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