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귀하디 귀한 개발자 모셔오는 방법

좋은 개발자 단순에 구할 수 있는 법, 대공개!
thumb_220603_02

요즘 부르는 게 값이라는 개발자들의 몸값!🥺

도대체 어떻게 해야 개발자 구인난을 해결할 수 있을까?

개발자 구인난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만족도 200% 복지제도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
을 고려해 보세요!

심화되는 개발자 구인난

최근 IT업계는 사상 유례없는 개발자 구인난을 겪고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오고 비대면 서비스까지 강화되면서 많은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개발과 디지털 혁신을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가하는 수요에 비해 개발자들의 공급은 적은 상황인데요. IT 업계는 개발자의 역량에 따라 일의 효율이 100배는 차이가 날 수 있어, 능력 있는 개발자를 모시기 위해 혈안이 된 상황입니다.

대기업은 충분한 자본과 여력으로 능력 있는 개발자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중소 / 중견 기업과 스타트업은 한정된 자본과 여력으로 개발자를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는데요. 심지어 요즘은 대기업에서도 핵심 개발자를 뽑기 어려운 상황까지 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개발자 부족 문제는 향후 몇 년간 계속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기업에서는 개발자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요?

개발자 구인난 그 대책은?

채용 방식의 변화: 선교육 후채용

채용 후에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선교육 후채용을 채택하는 기업도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개발자 중에서도 AI 인재는 워낙 희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개발자 채용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개발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선발 과정을 거쳐 채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채용 방식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교육과 멘토링을 받은 후, 우수 활동자가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방식입니다.

채용 방식의 변화: 신입 개발자 채용

요즘 IT업계에서는 경력 있는 개발자 채용을 고수하기 보다 신입 개발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IT 기업을 조사해 본 결과 10개의 기업 중 9개의 기업에서는 신입 개발자 채용 계획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경력 있는 개발자는 고연봉을 염두에 두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무조건 전공자와 경력자를 고수하기보다는 회사 사정에 따라 유연하게 채용 전략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채용 방식을 변화시켜봐도, 개발자의 수요에 비해 공급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인데요. 그렇기에 구인난을 겪고 있는 IT업계는 채용 방식의 변화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중요한 인재의 이탈을 막기 위해 맞춤형 복지 제도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복지제도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복지제도에 관해 고민하고 있다면 그 해답은 ‘플레이팅의 점심구독 서비스’입니다.

플레이팅이 맞춤형 복지제도로 어떻게 효율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요? ‘아침, 점심, 저녁 맛있는 밥 챙겨주는 회사가 최고다!’라는 말도 있죠. 아직 회사의 규모상 구내식당을 도입하기 어렵거나, 많은 비용을 부담하면서 직원들의 식사를 책임지기 어려웠던 기업도 플레이팅을 만난다면 회사와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점심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플레이팅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회사 복지제도 어떤것이 좋을지 고민하시나요?

임직원이 모두 만족하는 점심복지, 플레이팅을 만나보세요!

1️⃣ 좁은 공간에 차려지는 셰프의 요리

구내식당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플레이팅의 점심구독 서비스를 도입한다면, 별도의 구내식당 설비 없이 좁은 공간에도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드립니다. 플레이팅은 단 1평의 공간만 있으면 식사 공간이 마련될 수 있도록 공간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련된 공간에는 미슐랭, 특급호텔 출신의 전문 셰프님들이 센트럴 키친에서 당일 새벽 조리한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이 배송됩니다. 맛있게 식사하시고, 든든한 밥심으로 즐겁게 일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조리하고 배송하고 있습니다.

2️⃣ 차려주고 치워주는 기업용 점심구독

임직원분들은 편하게 식사만 하실 수 있도록, 플레이팅에서 배송부터 음식 세팅, 뒷처리까지 모두 대신해 드립니다. 사무실 내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가장 번거로운 것이 뒷처리 인데요. 식사 시간에 맞춘 음식 세팅과 음식물 쓰레기 등의 가장 번거로운 뒷처리는 플레이팅에서 대신해 드립니다. 배송부터 수거까지 모든 과정을 플레이팅이 직접 관리하고 있어 고객사 임직원분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3️⃣ 점심 먹고 자유시간 40분 확보 가능!

서울의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이 시작되면, 메뉴 고민부터 식당 이동과 음식 웨이팅… 그리고 식사까지 끝나서 자리에 오면 한숨 돌릴 여유도 없이 점심시간이 끝납니다. 하지만 플레이팅을 도입하면 식사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단 20분이면 됩니다. 식사 뒷처리까지도 플레이팅에서 모두 책임지고 정성스럽게 진행하니, 임직원분들은 맛있게 식사하시고 점심시간을 온전한 휴식시간과 나만의 자기계발 시간으로 활용해 보세요!

4️⃣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경험을 혁신하는 플레이팅!

보통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떠올리면, 12시 식당으로 이동 후 매번 비슷해 보이는 메뉴를 기계처럼 먹고, 그리고 사무실 복귀.. 이렇게 매일 다를 것 없는 일정하고 예측 가능한 패턴이 떠오르는데요. 플레이팅은 기업의 임직원들이 점심시간 동안 어디서도 맛보지 못할 새롭고 즐거운 식사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늘 고민합니다. 얼마 전 플레이팅에서 진행했던 로즈데이 행사에서는 점심시간에 배식을 진행하면서 모든 임직원분들에게 예쁜 장미꽃을 한 송이씩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새롭고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플레이팅은 임직원들이 새롭고 풍요로운 점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직장인들의 풍요로운 식사시간을 위해, 같이 고민하겠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플레이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