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요즘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사뭇 달라진 사무실의 점심 풍경
thumb_220408_02

변화하는 오피스가

직장인 점심문화 트렌드!

요즘 오피스가의 점심 풍경이 달라졌습니다. 바로 코로나의 영향 때문인데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실시하거나, 회식 문화를 줄이는 등 안전을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의 변화 안에서 직장인들의 점심 문화도 변화했는데요. 이전에는 팀워크를 위한 단체 식사가 많았다면, 요즘은 다 같이 먹는 찌개 등을 꺼려 하며 ‘혼밥’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했습니다.

또, 재테크 열풍이 불기 시작하고 외식 물가도 상승하면서 저렴한 점심을 원하는 사람들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점심 식사 비용 절감을 위해 도시락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늘어난 것이죠. 그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보내는 유형은 각자 어떻게 다른지, 아래에서 같이 보도록 할게요!

🏃‍♀️자기계발파
점심을 빠르게 먹고 운동, 독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형입니다. 편의점 음식이나 샐러드로 대체하기도 하며 자기계발에 대한 의지가 강한 타입입니다. 20분 안으로 빠른 식사를 선호하며 혼밥을 추구하는 유형입니다. ​혼자 빠르게 먹고 자기계발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도시락파
재테크 시대답게, 절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형입니다. 주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이 속하며 저렴하게 식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는 건강관리를 위해서 건강식을 따로 준비해서 먹는 사람들도 속합니다.

🍕외식파
맛있는 음식 먹는 것을 좋아하고,회사 근처에 안 가본 음식점이 없을 정도인 유형입니다. 팀원들과 함께 대화하면서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날씨 좋은 날은 새로운 식당으로 원정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사 후에는 함께 산책을 하거나, 커피를 마시면서 재충전을 하곤 합니다.

😪수면파
밥보다는 잠! 점심시간을 휴식시간으로 생각하고, 밥을 먹지 못해도 피로회복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형입니다.

안전한 직장인 점심식사 플레이팅!


플레이팅의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서비스​를 도입 후 생기는 변화😊

✅ 자유 시간 확보 ✅ 안전한 점심시간 ✅ 맛있고 다양한 메뉴의 점심

플레이팅과 함께 한다면 식당을 내려가면서 점심시간이 줄어드는 아쉬움, 점심값 절약, 코로나로 인한 감염 걱정, 또는 맛있는 다양한 메뉴를 먹고 싶다는 직원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작년 한해 안전한 점심시간을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플레이팅의 도입 문의는 전년대비 5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플레이팅의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사무실 공간을 활용해 회사 안에서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고, 그뿐만 아니라 검증된 실력 있는 셰프들이 700여 개의 레시피를 개발해 다양한 메뉴를 맛있게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어요!

직장에서 점심시간은 아주 소중합니다. 그 한 시간은 일에서 벗어나 잠시 한숨 돌릴 수 있는,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모든 직장인을 응원합니다!🍚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구내식당 구축의 현실적 문제점

구내식당 구축의 현실적 문제점

플레이팅이 제안하는 해결법까지!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