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엄마, 저 요즘 밥 엄청 잘 먹고다녀요

플레이팅 피드 에디터의 회사 생활 이야기
thumb_210625_02

사랑이 묻어나는 잔소리

내 자식이 밥 굶고 다니는 건 아닌지, 늘 대화의 시작은 ‘밥 챙겨 먹었어’? 라는 말로 시작 됩니다. 낮설지 않은 대화,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것 같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바로 우리 부모님들과의 대화 인데요. 잔소리 같으면서 또 아닌것 같기도 한 매끼 마다 밥 먹었냐는 물음, 그때마다 저는 걱정하지 마시라고 잘 챙겨 먹고 있다고 하얀 거짓말을 했었죠.

실상은 아침 식사는 고사하고 바빠서 점심을 거르기도 하고 붐비는 식당에서 꾸역꾸역 먹고 싶지 않은 메뉴로 밥을 먹는게 싫어 일부러 먹지 않는 날도 있었고요, 과일 한 두 조각으로 점심을 대신하는 날도 허다 했는데 말이죠

라이프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었죠

하지만 플레이팅에 입사하고 저의 라이프가 완전히 바뀌었어요! 플레이팅이 뭐 하는 회사 입니까? 바로 직장인 라이프 중에 가장 중요한! 점심시간에 몰두하는 회사이지 않습니까? 오피스케이터링 운영 회사의 점심시간! 과연 어떤 모습인지 지금 공개합니다!

짜잔~ 입구로 들어오면 반겨주는 퇴식구! (퇴식구가 이렇게 예쁘다니..) 최근 오피스케이터링에 사용되는 식기를 보다 친환경적인 방법을 시도 중이랍니다.

‘쓰레기 없는 축제’를 위해 다회용기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트래쉬 버스터즈”와 작은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팅도 다회용기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고객사의 식사에 더 편리한 점은 없을까 하고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점심 오피스케이터링에 사용되는 식기를 테스트 중이고 앞으로는 조식 케이터링에 운영되는 샌드위치나 샐러드의 용기에도 변화를 줄 예정 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오피스케이터링 메뉴에 조금 더 집중 해볼까요?

날 마다 바뀌는 식단은 밥과 국 또는 찌개를 기본으로, 야채와 고기가 골고루 들어간 다섯가지의 반찬과 풍성한 메인 반찬까지 총 9가지를 기본으로 차려집니다.

게다가 플레이팅 팀은 매일 고객사로 출고된 음식을 마치 테스트 하듯 조금씩 다 먹어보기 위해(사실, 너무 맛있어서..) 이 9첩 반상을 식판에 올리기 위해 챌린지 하듯 담아 냅니다.

엄마, 이젠 진짜로 믿어도 돼!

이 날은 ‘경장육사’ 라는 메인요리와 봄나물 무침, 매콤한 양념의 숯불 닭구이 돼지갈비찜과 백김치 그리고 어묵볶음 단호박 튀김까지! 아참 조식에 제공되었던 멕시칸 랩을 포함해서 준비되었는데요! ‘뭐.. 특식이 나온 날 아니야?’ 라고도 생각하시겠지만 아닙니다! 늘 이렇게 먹어요.

특히 경장육사는 정통 중식 요리집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흔하지 않은 메뉴인데요! 말로만 듣던 그 요리! 처음 먹어 본 곳이 다른 곳 아닌 회사라는 사실!

이날은 또 다른 날! 이 날은 참깨 우동 샐러드 그리고 닭볶음탕 양파초무침과 브로콜리 무침 그리고 유부초밥과 오징어 국을 비롯해 산뜻한 채소류 반찬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리고 에그 타르트와 비슷한 맛을 가진 테스트 중인 디저트도 먹을 수 있었어요! 매일 점심시간 마다 식판에 음식 쌓기 챌린지 하는 느낌으로 먹고 있기에 엄마에게 나 정말 잘 먹고 다닌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데! 그래도 엄마가 잘 안 믿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점심 먹을 때 마다 사진 보내드리는데 그 때 마다 너무 좋아하십니다!

저희 고객사에 다니시는 분들도 부모님께 식판 사진 한번 보내 보세요. 분명 흡족해 하실거예요.

점심도 잘 먹고 저녁도 잘 먹어요

그럼! 점심만 잘 먹냐! 천만에 말씀입니다. 플레이팅이 어떤 회사인데요, 바로 셰프팀으로 구성된 F&B 사업을 하는 곳이잖아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최근 플레이팅은 프리미엄 간편식을 출시 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돌리면 레스토랑에서 먹을 법한 요리가!

직접 만들어서 식사를 챙길려면 퇴근 길에 장보고 또 손질해서 요리하면 먹는 시간은.. 9시가 훌쩍 넘어야 그 맛을 봤었는데요. 플레이팅 프리미엄 간편식은 전자레인지를 돌리기만 하면 되니까 퇴근하는 길에 마음이 진짜 편했죠. (찍 먹고 일찍 쉬고 일찍 잘 수 있으니까요!

접시에 담고 테이블 매트 까지 깔아주면, 오늘도 힘들게 일 한 나를 위한 보상으로 더할 나위 없는 것 같아요!

저 스스로가 오피스케이터링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이 변하고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더 편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 만큼, 저희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바로 여러분들이 이 경험과 감정을 그대로 느끼시고 계실 거라 생각하니 정말 뿌듯했어요.

전 오늘도 엄마에게 점심밥 인증 사진을 보낼것 같아요! 덕분에 정말로 엄마의 걱정이 조금씩 사라지는 것 같고 잔소리도 줄더라고요. 오늘 점심시간에는 여러분도 부모님께 먼저 식사 하셨냐고 연락 해보는건 어떨까요?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