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구독 서비스를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직장인 유형
- 2024-06-12
- 플레이팅 소식
플레이팅은 ‘찾아가는 구내식당’이라는 슬로건의 기업형 점심 구독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요리 학교 교육 과정을 수료한 셰프들이 직접 조리한 음식을 회사 사무실에서 만나볼 수 있죠.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장인들의 공통된 고민인 메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먹는 사람 따로, 치우는 사람 따로였던 상황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죠.
플레이팅은 오롯이 ‘점심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음식 배송부터 수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합니다.
간편한 식수 인원 관리부터 서비스 매니지먼트까지 더해져, 임직원과 담당자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모든 직장인들이 추천하는 플레이팅의 서비스이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를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직장인 유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오늘 점심도 ‘아무거나’ 먹고 싶은 당신, 플레이팅 점심 구독이 필요합니다
왜 필요한가요?
외부에서 점심 식사를 하러 나왔다가, 메뉴가 나오기도 전에 점심시간이 끝나버릴까 초조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은 정말 소중한 시간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오후 업무 생산성도 높아지죠. 하지만 근처 맛집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이동하거나, 줄을 서기만 해도 점심시간의 반이 흘러갈 수도 있습니다.
든든한 식사보다는 5분이라도 눈을 붙이고 싶은 직장인들은 결국 오늘 점심 ‘아무거나’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개인의 기호에 따라 간편식을 선택하는 추세도 많아졌습니다. 점심 메뉴를 크게 고민하지 않고 아무거나 먹는 것이 효율성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여지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건강과 업무 효율 측면에서는 아주 부정적인데요. 영양가 높은 점심 식사는 뇌를 자극하여 업무 집중력을 높이는 데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듭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점심 식사는 직원들의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플레이팅 서비스를 추천하는 이유
하루 8시간 이상을 집중해야만 하는 직장인들에게 든든한 점심 식사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시간 여유 측면에서 건강한 점심 식사를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근처 식당은 줄을 서야 하고, 도시락을 준비하기엔 너무 바쁘거든요.
그래서 플레이팅은 든든한 점심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이 되어왔습니다.
플레이팅 전속 셰프팀은 맛은 물론,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해 식단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팅 셰프가 직접 조리한 음식은 정성과 온기를 그대로 담아, 사무실로 배송해 드립니다. 맛집까지 가지 않아도, 사무실에서 맛있고 건강한 점심 식사를 즐기실 수 있죠.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후기
플레이팅의 고객사인 쿼터백은 직원들을 위한 점심 복지를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죠.
쿼터백의 직원들은 사무실이 여의도에 있는 탓에 매일 붐비는 주변 식당가에서 식사를 해야 했습니다.
식사 후, 사무실에 복귀하면 점심시간은 끝나버렸죠. 결국 상당수의 직원들은 근처 편의점에서 대충 끼니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쿼터백은 직원들에게 양질의 점심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활용했습니다.
셰프가 요리하는 맛있고 건강한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구성원들의 플레이팅 서비스 만족도가 아주 높았고, 이는 회사 생활의 만족도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2️⃣ ‘혼밥’ 대신,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는 어때요?
왜 필요한가요?
직장인들의 혼밥은 이제 보기 드문 현상이 아닙니다. 혼밥을 즐기는 직장인들은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나만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혼자 점심을 먹는 것을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동반한 일행의 취향이 아닌, 오로지 나의 선택에 의한 메뉴를 결정할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직장인 A 씨는 다이어트를 하던 중 동료들이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러 가자고 권할 때면 항상 난감했었다고 답변했죠.
물론 혼자만의 휴식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동료와 짧게라도 나누는 커피챗과 밍글링(Mingling)이 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직원 간의 스몰톡은 유대감 형성을 돕고, 소속감과 애사심을 높이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해왔습니다.
구글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에서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동료가 한 명 있는 것만으로도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근속 기간이 극적으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구성원들의 친목이 업무 성과 향상은 물론 이직률과 직원 만족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하죠.
플레이팅 서비스를 추천하는 이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사무실에 차려주고, 식사가 끝나면 치워주는 서비스입니다. 어딘가 외부 식당으로 가지 않더라도 동료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실제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신 뒤에는 본격적인 식사를 하기 전에 대기하는 시간이 사라졌기 때문에, 점심 식사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는 후기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식사를 하는 약 20분의 시간을 동료들과 소통하며 식사하는 시간으로 사용하고, 남은 40분은 개인적인 시간으로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았죠.
이외에도 개인적인 식사 시간이 필요하신 분들께도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가 효과적인데요.
플레이팅은 케이터링 형식의 구독 서비스와 더불어 도시락 서비스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개인적인 식사 시간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사전에 식수 인원을 취합할 때 도시락 형태의 서비스로 신청해 주시면 된답니다.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후기
급속도로 성장하는 기업들이 가진 문제점 중 하나가 ‘커뮤니케이션 부족’입니다. 국내 최초 가상 자산 거래소인 코빗 역시 이에 대해 깊은 고민을 가지고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었는데요.
플레이팅을 도입한 후, 코빗이 고민하던 커뮤니케이션 문제는 자연스레 해결되었습니다. 구성원들은 라운지에 모여 함께 식사를 하며 대화를 주고받게 되었습니다.
점심시간에 주고받는 대화 속에서, 구성원들은 서로 친밀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마련된 것이죠. 맛있는 식사에 대한 구성원들의 만족도는 기본이고, 각 부서장님들의 뜨거운 반응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3️⃣ 메뉴 결정이 너무 어려운 ‘우유부단형’에겐 차려주고 치워주는 점심 구독이 제격
왜 필요한가요?
점심시간이 시작되기 30분 전, 머릿속으로 근처 식당을 스캔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네, 우리 모두의 이야기죠.
아무리 맛있는 식당이라도 여러 번 방문하면 질릴 수밖에 없습니다. 메뉴의 품질은 변하지 않았는데, 가격은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는데요.
설문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들이 자주 먹는 음식은 몇 년간 ‘백반’과 ‘김치찌개’가 거의 고정이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분기 평균 7,529원이던 점심값은 2022년 8,537원으로 올랐고 이번엔 1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상황이 이러니 많은 직장인들이 점심 메뉴 결정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든든하면서 가격도 착한 고려한 점심 메뉴를 찾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플레이팅 서비스를 추천하는 이유
플레이팅은 점심 메뉴를 고민할 필요 없이, 고객사의 사무실에 점심을 차려주고 치워주는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영양소와 맛의 밸런스까지 종합적으로 고민한 점심 메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팅이 보유하고 있는 레시피는 어느덧 800여 가지가 넘는데요. 누구나 좋아하는 한식부터 월드푸드, 제철 음식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구성원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미식 복지’라고 하는데요.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하나면, 전 직원에게 든든한 미식 복지를 제공할 수 있죠.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후기
자기 계발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역행자>의 저자인 ‘자청’이 창업한 회사이자 플레이팅의 고객사인 이상한마케팅은 구성원들에게 ‘선택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플레이팅을 도입했습니다.
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에너지 자원은 한정적입니다. 우리가 매일 입을 옷을 결정하는 것 또한 결정 에너지 자원이죠.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던 스티브 잡스가 왜 같은 옷만 고집했는지 생각해 보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마케팅은 구성원들이 매일 먹을 점심을 고민하는 에너지를, 보다 생산적인 곳에 활용하길 바랐습니다. 그래서 차려주고 치워주는 점심 구독 서비스를 통해 구성원들의 점심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자 했죠.
점심 메뉴 고민을 없애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것이 ‘이상한 마케팅’이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비결 아닐까요?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 체험해 보고 결정하세요!
아직 점심 구독 서비스에 대한 확신이 없으신가요? 혹은, 구성원들이 정말 좋아할 것인지 테스트해보고 싶으신가요?
플레이팅 점심 구독 서비스는 약 2주간의 파일럿 테스트나 1일 단위의 원데이 어택 개념의 체험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이 기간 동안 내부 임직원들의 반응을 살펴보신 후에 도입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어요.
지금 바로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팅 서비스를 체험 신청해 보세요.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체험해 보신다면 어차피 직원 분들이 체험에서 끝나지 않을 거라고 자신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