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요즘 잘 나가는 회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복지제도 1가지

구내식당 대신 '플레이팅'하세요!
thumb_230414_01

직원들을 위한 회사 복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요즘, 기업 경영진과 복지 담당자들은 사내 구성원들을 위한 효과적인 복지제도를 찾고 있습니다. 많은 복지제도들 중, 요즘 구성원들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제도 중 하나로 ‘점심 복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1시간 남짓 되는 점심시간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기업 담당자들은 ‘점심 복지를 위해 구내식당을 구축해야 하나’라는 고민까지 하게 됩니다. 하지만 구내식당을 구축하고 운영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큰 어려움이 따르죠.

📌 구내식당 구축의 현실적 문제점 보러가기 – Click!

그래서 오늘 컨텐츠에서는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완벽한 점심 복지 솔루션,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점심 복지가 과연, 구성원들에게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가 구내식당에 대한 완벽한 대안이 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업무능률 간의 상관관계

점심시간에 섭취하는 좋은 음식은 뇌를 자극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점심 식사는 직원들의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업무량이 많아 머리가 아플 때, 든든한 식사를 하고 나면 다시 한번 에너지가 충전되는 경험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2017년 Journal of Nutrition, Health and Aging에서 발표된 연구가 있습니다. 1,000명 이상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과 업무 능률의 연관관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건강한 식습관이 직장에서 업무능률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혀졌으며,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직원들이 직무 해결 능력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점심 식사는 구성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플레이팅에는 미슐랭, 특급호텔 출신의 유능한 전속 셰프팀이 있습니다.

플레이팅의 전속 셰프팀은 맛은 물론,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려해 식단을 만듭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 식재료를 엄선해서 사용하죠.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자극적이기만 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구성원들에게 점심을 통한 좋은 에너지를 제공하기는 어렵죠.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팅의 셰프팀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며 식단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들의 이용 후기 중에는 ‘건강한 집밥을 먹는 것 같아서 좋아요’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셰프팀의 전문성이 깃든 플레이팅 서비스 식단은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기 때문이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직장인 분들이 건강하고 든든한 점심 식사를 통해, 업무에 필요한 에너지를 듬뿍 채우고 만족도 높은 회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플레이팅의 목표입니다.

편의점에서 대충 한 끼를 때우고 오후 업무를 시작하는 직장인과 전문 셰프팀이 직접 요리한 건강하고 균형 잡힌 든든한 점심 식사를 한 후 오후 업무를 시작하는 직장인이 있다면, 둘 중 어느 쪽의 업무 효율이 더 높을까요? 

우리 회사 구성원들의 에너지 넘치는 회사 생활을 원한다면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와 함께해 보세요!

애사심이 향상되는 점심시간

동료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 유대감이 형성되고 이는 결국 회사에 대한 애사심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직원들이 식사시간 스몰토크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면 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게 되면서 협업 가능성도 높아지게 되죠. 이는 더욱 창의적인 작업 환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동료들과 자유롭게 스몰톡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언제일까요? 바로 점심시간이죠. 하지만 요즘은 예전에 비해 점심시간 혼밥 문화가 익숙해져 있습니다. 혼밥을 선호하는 직장인들이 증가했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겪으며 혼밥 문화에 익숙해지기도 했죠. 또한 여러 가지 이유로 점심시간에 직원들이 모두 모여 식사를 하는 일이 쉽지 않기도 합니다.

이럴 때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원들이 자연스레 점심시간에 모여 식사를 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Globoforce가 2017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무려 89%가 ‘업무 관계가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라고 응답했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에서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동료가 한 명 있는 것만으로도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근속 기간이 극적으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구성원들의 친목이 업무성과 향상은 물론 이직률과 직원 만족도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합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의 벤저민 와버 (Benjamin N. Waber) 교수가 잡담이 업무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직원들의 스몰토크 시간은 근무 만족도와 창의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구성원들 간의 스몰토크는 소속감을 느끼게 하며, 소속된 직장과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은 결국 업무의 성과와도 연결되죠.

플레이팅과 함께하는 점심시간을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문화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 보세요.

사무실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식문화

점심시간, 다채로운 음식을 접하는 것이 직원들의 창의성과 영감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떤가요? 회사 근처 식당의 점심 메뉴는 항상 정해져 있습니다. 매일 비슷한 음식만 먹게 되죠. 이 또한,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와 함께하면 모두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정말 맛있어서 애정 하는 식당이었지만, 몇 번 방문하다 보면 금세 질려버렸던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매일 반복되는 메뉴를 먹으면 싫증이 나기 마련이죠.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셰프들이 직접 요리하는 700여 가지의 새롭고 다양한 메뉴를 매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팅의 전속 셰프팀이 매달 진행하는 메뉴 기획 미팅을 통해 셰프들이 재해석한 퓨전요리나 시중의 맛집, SNS 등에서 핫한 메뉴 등 구성원 분들이 새로운 음식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들을 기획하여 서비스해 드리고 있습니다.

📌 매일 먹는 점심이 질리지 않게 하는 플레이팅의 노력 보러가기 – Click!

자기 계발서 분야의 베스트셀러인 <역행자>의 자청이 창업자인 회사이자 플레이팅의 고객사인 이상한 마케팅은 “회사 주변 식당이 10개 또는 20개가 되더라도 어느 정도 방문하면 다 질리는데, 플레이팅은 매번 새로운 음식을 제공해 주니까 직원들이 정말 좋아했어요.”라고 이야기 합니다. 다양하고 건강한 점심 식사를 통해 직원들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 생산성 향상과 성장에도 도움을 받았다고 덧붙였죠. 새롭고 혁신적이지만, 호불호가 크게 나뉘지 않는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팅은 오늘도 연구합니다.

📌구성원의 성장을 위해 플레이팅 도입했죠 (이상한 마케팅 고객사인터뷰) 보러가기 – Click!

회사에서 매 점심시간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은 회사 구성원들에게는 큰 특전이자 인센티브가 될 수 있습니다.

맛있고 든든한 점심을 제공받음으로써 직원들은 회사에 대한 근무 만족도가 높아지며, 맛있는 점심 식사로 인해 좋은 에너지를 얻어 결국 업무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죠.

세계 1위 알람앱 회사이자, 플레이팅의 고객사인 ‘딜라이트룸’의 직원들이 꼽은 복지제도 1위는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라고 합니다. 직원들이 현실적으로 가장 만족감을 느끼는 복지제도인 것이죠.

📌세계 1위 알람앱 회사가 선택한 복지, 플레이팅 보러가기 – Click!

직원들의 점심 복지를 위해 구내식당을 구축하지 않아도 됩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활용해 양질의 점심 복지를 제공해 보세요.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를 즉시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많이 보는 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구내식당 구축, 현실적인 문제점은?

비용, 인력, 설비 문제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논현 키친 중식파트 윤재인 셰프, CR/Sales팀 박인재 팀장 인터뷰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칭찬으로 만드는 조직문화

베테랑 인사팀장들이 하는 생각

최근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