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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도입 후 CEO가 느끼게 될 변화

점심시간이 바뀌자, 회사가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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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팅은 셰프의 음식을 케이터링하는 기업형 점심 구독 서비스입니다. 미슐랭과 특급호텔 출신의 전문 셰프들이 센트럴 키친에서 아침 일찍 조리한 음식을 회사에서 만나볼 수 있죠. 먹는 사람 따로, 치우는 사람 따로였던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배송부터 수거까지 모든 과정을 플레이팅이 직접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죠. 플레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 1평의 공간만으로도 멋진 식사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진 임직원들이 플레이팅을 ‘강력 추천’하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플레이팅과의 만남을 망설이시는 많은 CEO 분들을 위해 전합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후, 우리 고객사의 CEO 분들께서는 어떤 변화를 느끼셨을까요? 임직원뿐 아니라 CEO도 점심시간을 기다리게 하는 플레이팅의 마법을 소개합니다.

1️⃣ 점심 구독 도입 후, 점심시간 40분 절약 성공

요즘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풍경을 살짝 떠올려볼까요? 점심시간 30분 전부터 그들은 인류 최대 난제인 “오늘 뭐 먹지?”를 해결하기 위해 온 정신을 몰두합니다. 가까운 식당은 사람이 많을 가능성이 높고, 조금 멀어도 사람이 적은 식당은 음식이 늦게 나오는 순간 맛을 느끼기는 커녕 되는대로 우겨넣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점심 10분 전, 슬금슬금 화장실을 가는 척 엉덩이를 떼고 이동하죠. 너무 다 같이 이동하면 티가 나니, 인원을 나누어 움직이는 전략적인 움직임도 볼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1시간이지만 실제 업무를 시작하는 시간은 그보다 30분 뒤입니다. 식당에서 마저 끝내지 못한 이야기들을 마무리하고, 양치질까지 해야 하니 1시간은 부족하죠. 점심시간으로 주어진 법정 휴게시간은 60분이었는데, 업무에 복귀하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무려 2시간이었습니다.

물론 모든 회사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모든 직장인들이 점심시간 1시간은 짧게 느껴진다는 말에는 공감할 겁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복지 제도로 롱 런치 타임을 제안하고 있지만, 회사 사정상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이 더 많죠. 그래서 플레이팅은 점심시간 1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플레이팅은 고객사의 점심시간에 맞춰 당일 아침 일찍 만든 따끈따끈한 메뉴를 미리 세팅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 뒤처리도 플레이팅이 직접 관리하니, 임직원분들은 실제로 식사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단 20분이면 충분합니다. 이렇게 절약한 40분은 개인의 자유 시간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자기계발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팅의 오랜 고객사인 뱅크샐러드는 250명이나 되는 전체 구성원의 쾌적한 식사 복지를 위해 고민해왔습니다. 그리고 플레이팅의 오피스 케이터링 서비스를 만났죠. 특히 ‘오늘 점심 뭐 먹지?’와 같은 소모적인 고민을 없애고, 식사를 위한 대기시간을 줄여 점심시간의 효율을 꽉 채웠습니다. 여의도로 사옥을 이전한 뱅크샐러드 건물 근처에는 ‘더 현대 서울’의 맛집 라인업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앞에서 줄을 서며 조급한 점심 식사를 하는 뱅샐러들에게 새로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는 도시락 형태의 식사를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이었죠.

2️⃣ 점심 구독 도입 후, 트렌디한 기업이 되다.

지난주 월요일에는 점심시간에 뭘 드셨나요? 지지난 주 수요일에는요?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대부분 당신의 점심 메뉴가 ‘늘 먹던 걸로’였기 때문이라고 추측합니다. 메뉴를 통일하면 빨리 나온다고 생각해서 “같은 걸로요”라고 결정하신 적이 있을 겁니다. 시간이 부족하니 편의점에서 대충 아무거나 드셨을 수도 있고요. (에디터는 반 년을 이렇게 먹었었는데, 이젠 편의점만 가도 식욕이 떨어져요.) 인스턴트 음식이 건강을 해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직장인은 어쩔 수 없다는 핑계를 오늘도 대고 있죠.

외부 손님과 미팅이라도 있는 날엔 식당 예약까지 필수입니다. 메뉴 결정도 골머리를 앓을 문제죠. 중요한 업무 미팅인데 늘 먹던 백반집을 갈 수도 없으니 실무자도, 결정권자도 명확한 답변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심지어 n 번째 미팅이라면 저번에 왔던 곳과는 다른 곳을 골라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날 먹었던 음식이 회사의 이미지를 결정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죠.

하지만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사는 이런 고민을 끝냈습니다. 오히려 점심시간에 맞춰 외부 손님의 방문 일정을 잡는 분들도 계시죠. 셰프들이 정성껏 만든 메뉴들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큐레이팅 된 식사 공간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가지는 것. 심지어 회사 안에서 말이죠! 듣기만 해도 ‘세련된 회사’의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나요?

플레이팅의 스페셜 케이터링 서비스는 고객님들께서 가장 만족하시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창립기념일이나 워크숍과 같은 사내 행사는 물론 할로윈,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스페셜 케이터링 서비스입니다. 평범한 단체 도시락 대신 플레이팅이 마음을 담아 준비한 스페셜 케이터링으로 멋진 하루를 보내실 수 있죠. 이런 기업문화, 멋져 보이지 않나요?

스페셜 한 이벤트로 고객사에 새로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도 하죠. 기념일이나 컨셉, 테마에 맞춰 케이터링 된 메뉴로 회사의 이미지를 더욱 트렌디하게 만듭니다. 점심시간 10분 전 줄줄이 나가서 느지막하게 들어오는 모습은 더 이상 없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 건강한 셰프의 음식을 맛본 뒤, 자기계발에 남은 점심시간을 쓰는 구성원의 모습만 있을 뿐이죠. 한층 더 회사를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기업으로 보이게 합니다.

3️⃣ 점심 구독 도입 후, 번거로운 식대 비용 처리 고민 끝

구내식당을 운영해 본 적이 있으셨다면, 식수인원 관리의 번거로움에 대해 실감하실 겁니다. 보통 구내식당은 평균적으로 직원들의 이용 수치를 산정해 음식을 미리 만들어두는 방식으로 운영하는데요. 어떤 기업의 HR팀이든 식수 인원 관리는 골치 아픈 문제입니다. 외부에서 식사를 해도 마찬가지고, 회사 내에서 식사를 해도 그렇죠. 요즘처럼 재택근무가 활발해진 상황에서는 더욱 구내식당의 식수 인원을 예측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혹시라도 음식이 남게 된다면 모두 음식물 쓰레기로 돌아갑니다. 하루만 해도 손실이 큰데, 이런 현상이 며칠째 반복된다면 어마어마한 양을 낭비한 셈이 됩니다. 그렇다고 음식의 양을 적게 만들자니 방문한 임직원들에게 음식이 없다며 돌려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얼마의 돈을 썼는지 보다 보면, “지구야 인간이 미안해”라는 말이 절로 나오죠.

플레이팅은 사전에 식수 인원을 촘촘하게 체크해서 적절한 식사량을 제공합니다. 최대한 남는 것도, 모자라는 것도 없게끔 세팅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학교에 다닐 때, 한 달 내지는 한 학기 단위로 급식을 신청해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플레이팅은 최소 1주일 단위로도 식수 인원을 세팅할 수 있기에, 재택근무나 휴가 등의 임직원 스케줄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 기업이 외부 행사를 떠나거나 식사를 하지 않는 날에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커뮤니케이션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죠.

식비를 정산하는 과정 역시 플레이팅을 만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엑셀과의 싸움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아실 겁니다. 예정된 식수 인원과 실제 식사를 한 임직원의 숫자를 확인하고 정산하는 과정은 식비 정산의 핵심입니다. 엑셀 파일이 오고 가며 정확한 이력 관리가 필요한 일이죠. 플레이팅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식비 정산의 오류를 최소화했습니다. 식수 인원과 정산 금액까지 숫자에 대한 리스크에서 해방되는 순간이죠.

4️⃣ 점심 구독 도입 후, 애사심 UP

과거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던 주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구내식당 자랑하기”였죠. 시작은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P사의 점심 메뉴였습니다. 스테이크, 옛날 통닭, 비빔밥, 생선회 등의 메인 메뉴와 뷔페를 방불케하는 사이드 메뉴, 과일과 요거트 등 건강까지 생각한 후식으로 기승전결이 완벽한 한 판 식사였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고연봉의 대기업이었다면 그러려니 했겠지만, 당시 ‘게임’ 하나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었던 중소기업이었기에 더욱 화제가 되었었죠.

하루의 1/3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에게 점심 식사 경험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엇보다 직원 근속률에 큰 영향을 미치죠. 이직하지 않고 오래 뿌리내린 직원이 많아질수록 회사의 근간이 탄탄해집니다. 회사를 그저 월급 주는 곳으로 인식하지 않기에, 업무 역량에도 영향을 줍니다. 일요일이 두렵지 않은 직장인, 말도 안 되는 것 같지만 점심 식사 경험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불문하고 많은 회사에서 점심 복지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죠.

플레이팅은 직장인의 점심 식사 경험을 혁신하고 애사심을 높입니다. 주변 직장인 친구들이 그저 그런 음식으로 오늘도 한 끼를 때울 때, 완벽하게 큐레이팅 된 식사로 건강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죠. 오히려 집에서 해먹는 음식보다 회사에서 먹는 밥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사에서는 “회사에서 먹는 점심을 SNS에 공유하고 싶었던 적이 있을까요? 점심시간이 매일 기다려집니다.”, “점심 식사가 너무 맛있어서 직원들이 재택근무 안 하고 사무실로 자꾸 출근해요.”라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회사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연봉이나 사내 분위기, 조직 문화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복지의 목표는 애사심을 높여 임직원들이 오래 다니고 싶은 회사로 만들고자 함입니다. 플레이팅의 점심 구독 서비스는 구성원들이 가장 만족할 만한 복지의 시작이라 할 수 있죠. 단순히 비과세 식대비 10만 원을 제공하는 것, 간편하고 비용 처리하기도 쉽지만 대부분의 임직원들은 이제 그것을 ‘복지’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플레이팅의 고객사 아톤은 임직원들의 점심시간 고민을 해결해 주고 싶었습니다. 사무실 근처에 식당이 많지 않고 가격도 비쌌기에 구내식당 운영을 고민하게 되었죠. 그러다 플레이팅의 서비스를 만나 트렌디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임직원들의 만족도도 크게 올랐습니다. 점심 가격에 대한 부담도 해소하고 시간의 효율도 높일 수 있었죠. 플레이팅이 준비한 스페셜 케이터링으로 잊고 지냈던 기념일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어 새로운 즐거움도 전합니다. 플레이팅의 서비스와 함께 하는 점심시간이 여러분의 회사를 ‘다니고 싶은 회사’로 만들어줍니다.

플레이팅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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